default_setNet1_2

남구, 유엔참전용사 영문매거진 발간

기사승인 2022.11.09  16:22:58

공유
default_news_ad1
   
▲ 남구가 오는 11일 열리는 '턴투워드부산' 행사를 앞두고 참전용사들의 소식 등을 담은 매거진을 발간했다.

영국 참전용사 기고문 ‘감동’
빈센트 커트니 씨 감수 참여
턴투워드부산 행사장서 배부


11월 11일 턴투워드부산 행사를 앞두고 UN기념공원이 있는 부산 남구가 유엔참전용사 들의 소식을 담은 특집 매거진 `NEVER FORGET YOU ALL(당신들 모두를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을 발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블로이드 판형의 매거진은 32페이지 분량으로 영문과 국문 각각 2000부씩 제작됐으며 2018년과 2021년에 이어 세 번째 발간이다.

특집 매거진은 별도의 예산 편성이나 외부 용역 없이 남구청 자체 인력으로 만들었다.

지면 감수는 캐나다 참전용사이자 턴투워드부산 제안자이자 빈센트 커트니씨가 도왔다.

커트니 씨는 젊은 시절 미국 경제신문에서 기자로 근무했고 현재는 개인 인터넷 저널 ‘The korea Vet News’를 발행하고 있다. 커트니씨는 건강 상의 이유로 올해 행사에는 참석하지 못한다.

매거진은 지난해보다 분량이 4페이지가 늘고 내용도 더 알차졌다.

지면의 주요 내용은 ▲유엔참전용사를 위한 남구의 다양한 프로젝트들 ▲사후안장자 절차 ▲70년 전후 달라진 유엔기념공원 ▲유족들 추모메세지 ▲한국전 참전국 22개국 사진·현황 등이 수록됐다. 또 턴투워드부산 행사를 처음 제안한 빈센트 커트니씨와 최근 별세한 영국군 참전용사인 제임스 그룬디씨가 생전에 쓴 기고문과 네덜란드·스웨덴 참전용사 유족이 보내온 감동적인 기고문도 실렸다.

이밖에도 유엔기념공원에 안장된 유엔전몰용사 2315명 전체 명단과 이들 중 사진이 확보 된 388명의 전몰용사 얼굴도 지면으로 공개된다.

남구는 이 매거진을 11월 11일 `턴투워드부산(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 행사를 위해 유엔기념공원을 찾은 참전용사들과 유가족, 외교사절,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현장 배부할 계획이다.  

성형국 기자 ord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오륙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