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연고,아피츄스 코리아와 MOU 체결

기사승인 2022.11.16  21:35:48

공유
default_news_ad1
   
▲ 조재형 교장(오른쪽 사진)이 아피츄스 코리아 관계자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전문적 체계적 교육 제공
조리분야 전문 인력 양성


세연고등학교(교장 조재형)는 지난 10일 세계적인 요리학교 아피츄스 코리아와 지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연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베이커리과와 카페경영과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 조리분야 전문 인력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 설립된 아피츄스는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수준 높은 요리 교육에 대한 세계 조리사 협회 World Association Chefs’ Societies의 인증을 받은 요리 학교이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산학협력 체결 후에는 아피츄스 코리아 현장체험학습이 열려 셰프의 이탈리아 전통 파스타 요리 시연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조재형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 체결과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체감하며 다양한 식문화 서비스를 체득해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세연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반려동물과, 외식베이커리과, 웹툰콘텐츠과, 카페경영과 신입생을 맞이할 준비 중이다.
올해 마지막 입학설명회 및 중학생 진로체험은 11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고입 특별전형은 11월 28∼29일, 고입 일반전형은 12월 5∼6일에 진행된다. 

성형국 기자 ord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오륙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