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화도시 수영구 북콘서트 “인문학 향기 그윽”

기사승인 2024.05.21  11:18:18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도시 수영구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에 인문학의 향기를 피우기 위한 수영구 북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사진은 지난 8일 수영동 소재 공북살롱에서 열린 남장현 웹툰작가 콘서트,

지역작가와 주민과의 대화 시간
오는 29일 문영호 작가 초청 공연

수영구는 지난 8일 수영동 공북살롱에서 북토크쇼를 시작으로 수영구 북콘서트를 열고 있다.

관내 골목 곳곳에 인문학의 향기를 피우기 위한 북콘서트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주민과의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8일 처음 열린 북토크쇼에서는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해 공재준 공북살롱 대표의 사회로 수영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웹툰 남장현 작가와 함께 웹툰작가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작품활동 과정의 어려움, 노하우, 작품에 대한 소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북 콘서트는 모두 10회 걸쳐 진행되는데 오는 29 저녁 수영구 소재 공북살롱에서 2회차 강연이 열린다.

이날 ‘펜을 만드는 마케팅’, ‘인스타그램 심리학’의 저자인 문영호 작가가 함께한다.

수영구 관계자는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책과 인문학은 마음은 있어도 여러 가지 이유로 접하기가 쉽지 않다.”라며, “북토크쇼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책과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구 골목 곳곳에 인문학이 일상으로 스며드는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따뜻한공동체 취재팀 ord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오륙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