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놀이‧학습 공간 ‘다채’

기사승인 2024.02.13  16:11:34

공유
default_news_ad1

맘편한 놀이터 아이팡팡 놀이체험실 등
영아대상 얼쑤&맘편한 시간제보육실도

 

   
▲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아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과 학습공간을 갖추고 주민들의 이용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맘편한 놀이터와 얼쑤 시간제보육실.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성혜진)는 동래구 지역 내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및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 내에는 '드림센터', '맘편한 놀이터', '얼쑤&맘편한 시간제 보육실', 그리고 '아이팡팡 놀이체험실'이 자리하고 있다.

드림센터는 안락교회 1층에 있으며, 드림놀이터와 드림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유아들은 역할 놀이 영역에서 주방놀이, 가게놀이, 미용실놀이, 의상놀이를 즐길 수 있고, 드림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도서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읽을 수 있다.

맘편한 놀이터는 동래 행복주택 1층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내에 있다. 그림자놀이 공간, 마트놀이 공간, 주방놀이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월에는 설날을 맞이하여 전통놀이 행사도 있었다.

얼쑤&맘편한 시간제보육실은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보육 서비스다.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며, 설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도 진행했다.

아이팡팡 놀이체험실은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2층에 있으며, 블록쌓기놀이방, 주방놀이방, 음악놀이방, 미용실놀이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위치와 이용 방법은 시설마다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피이지(http://www.bdscc.or.kr/toy/main.asp)를 참고하면 편리하다.  

이상헌 취재본부장 ord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오륙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